요즘 소율이가 많이 달라져서 유치원 선생님들이 놀라고 계시단다.
소율이의 말이 늘기도 했거니와 목소리가 아주 커져서, 이제 무슨 얘기를 하는지 잘 알아들을 수 있다고 하신다.
친구들이랑 더 많은 놀이를 하고, 관계도 돈독해졌다고 하니... 참 기쁘다.
그래서인지 그림도 예전과는 다르다.
그림 속에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등장하기 시작했고, 함께 의미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.
사람 모습은 그리 달라진 게 없는데, 사람들마다 나름의 특징이 생겼고, 좀 더 활동성을 띠게 되었다.
손에 도구를 쥐어 주는 것도 재미나다. 소율이의 그림 폴더를 하나 만들어 줘야 할까?
<친구들과 놀고 있는 소율 ; 아빠 학교에 놀러가서 화이트 보드에 그린 그림>
<엄마, 한 손에는 인형을 한 손에는 크레파스를 들고 인형에 색칠하고 있는 그림>
요즘에 엄마 그림을 그리면 우리딸은 정교하게도 점을 꼭 찍어준다. 이 그림엔 두 점만 찍어주어 고맙다 딸아. ㅠ.ㅠ
요즘에 엄마 그림을 그리면 우리딸은 정교하게도 점을 꼭 찍어준다. 이 그림엔 두 점만 찍어주어 고맙다 딸아. ㅠ.ㅠ
<양치하고 있는 엄마, 한 손엔 치솔.>
왼쪽 손에 들고 있는 게 치솔이다. 이도 보이고. 소율이가 나를 그릴 때 자꾸 이를 그린다. 뭔가 복잡한 분석에 들어가야 할 것 같은 데.. 맨날 엄마랑 양치하느라 실랑이 해서 이런 그림도 그렸겠지 생각했다.
<똥싸고 있는 아빠>
뿔룩 튀어나온게 엉덩이인지, 응가인지 잘 기억이 안나지만... 특이하게도, 소율이의 그림 속에서 아빠는 종종 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있다. 날카로운 현실반영!
<소율이의 유치원 선생님 Jamie>
소율이가 사물의 특징을 잘 잡아서 그림에 담아내는 게 참 좋다. 소율이의 눈에 Jamie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이 턱수염이었나 보다. '엄마 이거 Jamie야 Jamie! 이게 수염이고..' 라면서 그림을 설명해 주는데, 얼마나 웃음이 나오던지...Jamie에게 이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서 이메일로 보냈더니, 너무 좋아하시더라. 하하 참, Jamie는 소율이 유치원 선생님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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