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의 치과의사

Diary 2012. 1. 15. 14:38
 치과에 다녀왔다.
한국에서도 치과는 두려운 곳이지만, 미국에서 치과에 가야 할 상황이 되면 생래적 공포와는 질적으로 다른 두 가지 두려움이 앞선다.  
비싼 치료비와  이 비싼 치료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할 것이라는  불안감이 그것인데,  아마도 이것은 미국인들의 손놀림이 한국인들 만큼 노련하지 못하고 둔하다는 편견에서 비롯된 것일게다.  그 편견이 사실로 드러날 수도 있고, 아닐 수 도 있겠지만...    
여튼, 나도 미국에서 치과치료를 받는 것에 바짝 마음을 졸이다가,  보스턴에 가자마자 어금니에 씌웠던 크라운이 빠지는 바람에 치과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.  일단 문을 열고보니, 미국의 치과도 그리 겁낼 곳은 아니더라는 말씀 (제대로 된 보험과 좋은 치과에 대한 사전 정보가 필요하긴 하지만).  오히려, 기다릴 필요없이 예약 시간에 정확히 치료가 시작된다거나, 여유를 가지고 의사와 상담할 수 있는 큰 장점도 있었다. 친절함은 말할 것도 없고 치료도 잘 되었다. 이런 장점들이 비싼 치료비용을 상쇄할 만한 것이냐는 또 다른 문제가 되겠지만,  다음번 치료예약을 결정하는데는 확실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다.

블루밍턴에 이사와서 새로 만난 치과의사는 Thomas라는, 이 동네에서 제법 인기가 많은 할아버지 치과의사였다. 
지긋한 연륜에서 묻어나는 따뜻함과 여유로움이 나처럼 긴장하고 있는 이방인들에게 얼마나 위안을 주었을지...  한국을 떠나 있으니 나이드신 분들의 소중함이 느껴진다.  한참 앞을 향해 달리기만 할 땐 그들의 잉여로운 관심이-.- 부담이었건만.
지난 주 까지, 우리 가족은 한 주에 한 명씩 돌아가며 Thomas 할아버지에게 정기검진을 받고 돌아왔는데  모두들 만족하고 있다. 낯선 곳에서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 기분이다 .  

'Dia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한글학교  (15) 2012.01.19
Hard Ciders  (3) 2012.01.18
Happy New Year!  (1) 2012.01.04
20111102  (5) 2011.11.03
겨울맞이 茶 준비  (2) 2011.10.26
Posted by emptyroom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