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www.iurecsports.org/spring_schedule_groupex


학교 스포츠센터에서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사람들이 모여들어  45분 정도  함께 춤추는 프로그램이 있다,  instrutor
 한 명이 앞에서 주도를 하고.  그 춤의 이름이 줌바라는 것인지 뭔지는 모르겠는데, 중요한 건 이게 무료라는 것이다! 학교 다닐때 다 함께  운동장에 모여서 체조했던 게 생각나는 뭐 그런....
분위기는 한국에서 먼- 옛날에 해봤던 에어로빅이랑 비슷한데, 그보단 조금 덜 격한 것 같다.
그래도, 요가나 필라테스처럼 정적인 것들만 주로 했던 내가 따라하기에는 너부 빠르고 격렬해서(특히 어깨나 엉덩이를 심하게 떨어줘야하는 는 그부분 -.-;  나는 따라하지도 못하겠음) 중간에 좀 쉬었다가 다시 들어가서 마무리 스트레칭만 겨우 하고 나왔다.  하도 피로해서 스트레칭 하다가 그냥 곯아떨어질 뻔 했다.  

나이를 먹으면 생체리듬이 느려져서 세상은 더 빨리 돌아가는 것 처럼 느껴진다던데....   현란하게 돌아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나혼자  느릿느릿 움직이려니,  내가 할머니가 되버리고 만 느낌이다. 파릇파릇 어여쁜 학생들 사이에서... (아, 그 여학생들 틈에 한 남학생이 맨 앞에서 혼신을 다해 춤을 추던데, 그걸보니 괜히 웃겨서 입을 다물수가 없었다 아하하)
 이것도 매번 하다보면 익숙해지겠지. 아, 그런데 허리를 삐끗했나? 많이 뻐근하네 ㅠ.ㅠ 

'Diary > Jogg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필라테스를 시작했다  (0) 2012.01.18
Boston Marathon  (0) 2011.04.21
국민체조  (6) 2011.02.21
요가  (4) 2010.08.10
토끼  (4) 2010.06.23
Posted by emptyroom
,